생활정보

풍미있는 레드와인 3가지 대박추천

의미찾기 2022. 5. 28. 13:15

요즘 와인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.

일전에 화이트와인을 소개드렸는데 이어서 이번엔 레드와인을 알아볼까 합니다.

레드와인 3종을 골라봤습니다.



글 목차



    1. 킬리카눈 더 래키 쉬라즈



    킬리카눈 더 래키 쉬라즈
    킬리카눈 더 래키 쉬라즈



    남호주에서 생산하는 쉬라즈 100%의 쉬라즈 품종의 레드 와인입니다.

    응집력 있고 피니시가 긴 레드와인을 생산하는 호주의 대표 부티크 와이너리로 알려져 있습니다.

    이 와인의 알코올 도수는 15%로 자두와 체리 향이 두드러지고, 과일 향의 아로마는 부드러운 탄닌과 아주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고 합니다. 붉은 살 고기, 가금류 등의 훈제요리와 곁들여 드시기를 추천합니다.



    2. 샴 까베르네 쇼비뇽



    샴 까베르네 쇼비뇽
    샴 까베르네 쇼비뇽



    까베르네 소비뇽은 두꺼운 껍질, 작은 포도알, 높은 탄닌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. 뒷맛은 깊고 과일 향이 좋으며 매우 우아한 맛이 깃들여 있습니다. 생산되는 포도는 다양한 기후와 토양에 적응을 잘 견디기 때문에 질병과 냉해에 저항력이 강하고 또한 자체적으로 숙성 능력도 뛰어난 특성을 나타냅니다.

    특히 아프리카 지역의 더운 지역에서 잘 자라는 품종으로 초코렛, 블랙체리, 계피, 그린벨 페퍼, 민트, 아스파라거스, 삼나무, 유칼리나무, 커피, 담배, 타르의 향 등 수많은 향을 가지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.

    알코올 도수 15도로 세련된 풍미를 위해 사용한 프랑스산 작은 배럴에서 12개월 동안 숙성시켜 잘 익은 과일향과 오크통의 향이 조화를 이루어져 있습니다.

    로스트 비프 또는 스테이크, 양고기 카레 등과 함께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
    3. 루이스 까냐스



    루이스 까냐스
    루이스 까냐스



    루이스 까냐스는 스페인와인으로 산도의 차이가 좀 있음을 아시길 바랍니다.

    일반적으로 처음 먹었을 때 중후한 바디감과 스파이시한 느낌을 받고 두 번째와 세 번째 마실 때는 오크향이나 가죽 느낌 등의 밸런스가 좋은 느낌을 받습니다.

    자두와 같은 검은 과실향이 강하면서 신맛이 매우 산뜻하게 느껴지며 신맛과 스파이시함의 밸런스가 너무 뛰어남을 느낄 수 있습니다. 그리고 24개월 동안 오크에서 숙성해서 부드러운 우드 느낌과 풀향이 어우러지는데 과실의 신맛과 스파이시함과의 조합이 너무 좋았다. 탄닌은 부드러운 정도로 신맛의 산뜻함을 더욱 강하게 느끼게 해 줍니다.

    스테이크와 매콤한 해산물이 곁들인 스파게티 요리도 괜찮습니다.

     



    지금까지 레드와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.

    레드와인은 화이트와인과 더불어 색감과 산미, 향 등이 차이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좋아라 하시네요.

    다음에도 더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

    반응형




    함께보면 좋은 콘텐츠 모음

    2021.12.04 - [생활정보] - 와인 안주 5가지 드셔 보세요.

     

    와인 안주 5가지 드셔 보세요.

    코로나 시국으로 집에서 모든 문화를 즐기는 분들이 많으시죠? 위드 코로나를 시행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오미크론이라는 강력한 변이종 출연으로 잠깐의 자유가 또다시 없어지려 하네요. 오

    youngssi.com

    2022.03.01 - [생활정보] - 화이트와인 3가지 추천하는 이유

     

    화이트와인 3가지 추천하는 이유

    화이트와인을 아래와 같이 추천해봅니다. 와인 종류는 와인 역사가 말해주듯 굉장히 많지만 대체적으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고 사랑받는 위주로 선정해봤습니다. 개인적인 취향이 다를 수 있

    youngssi.com

    2022.02.11 - [Star★人] - 솔로지옥 안예원 인스타그램 나이 유튜브 수입 공개

     

    솔로지옥 안예원 인스타그램 나이 유튜브 수입 공개

    얼마전 방영된 솔로지옥~! 많이들 보셨죠? 오늘은 솔로지옥 프로그램으로 인해 주목 받은 예비스타를 소개할까 합니다. 솔로지옥 안예원 주인공입니다. 솔로지옥 안예원 @yeah.w__ 팔로워 1백만(상

    youngssi.com



    반응형